- 작성일 : 2017.07.31 15:50:09
- 조회수 : 2884
[두드러기 4편] 두드러기 생활관리
두드러기로 인해 고생하는 사람들의 경우 대개 두드러기를 일으키는 원인이 되는 물질을 생활에서 차단하는 것에 집중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특정 음식을 먹으면 온몸이 붓고 호흡이 어려워지는 등의 태어날 때부터 지속된 유전적인 경우가 아니라면 내 몸에서 두드러기의 원인을 찾아야 합니다.
즉, 기존에 반응하지 않던 대상에 대해 예민하게 반응한다면 면역을 보강하고 예민성을 잡아 주고 올바른 생활관리를 실천해 주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두드러기 가려움 긁어도 될까?
두드러기가 있는 분들은 급작스럽게 생기는 가려움과 붉은 팽진으로 인해 고생을 하는데, 두드러기가 발생했을 때 피부를 긁어 자극을 주게 되면 예민한 피부가 더 예민해지거나 상처로 인한 2차적인 피부질환으로 악화될 수 있습니다.
두드러기 가려움 진정해 주는 방법은?
두드러기가 올라오면서 피부가 후끈후끈하고 부어오르며 가려움이 발생하는 것은 해당 피부 부위에 혈액이 몰려 혈관 밖 피부로 빠져나가고 빠져나간 혈액이 다시 혈관으로 돌아가는 과정이 더딘 것이기 때문에 혈액이 몰리면서 열감이 발생하면 가려움이 나타나는 것으로 피부의 열감을 식혀주어야 가려움 진정에 도움 됩니다. 두드러기가 올라와 가려운 부위에 손등으로 체크해 보면 가렵지 않은 부위보다 열감이 더 올라와 있는 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가려운 부위에 열감이 더 나타나는 상태라면 시원한 물수건을 이용해 가려운 부위에 물을 묻혀 준 후 물을 증발시켜 피부에서 발생하는 열감을 낮출 수 있고, 피부의 열감이 없어줄 때까지 식혀주는 작업을 반복하도록 합니다.